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오랄비 프로페셔널 케어 3000 1달 사용기와, 칫솔 리필모~!





지난 주말에 코스트코를 다녀왔어요~
이것저것 사왔지만 제가 현재 쓰고 있는 오랄비 프로페셔널 케어 3000 리필모를 싸게 사왔거든요
리뷰 시작해볼게요~~ㅎㅎ




오랄비는 전동칫솔 말고도
일반 칫솔로도 유명하잖아요~~ㅎㅎ
하지만 전동칫솔의 세계에 빠져드니깐
일반 칫솔은 못쓰겠더라구요~ㅜㅜ






주위 친구들이 제가 윙~하면서 전동칫솔을 쓰는 것을 보고
전동칫솔의 장점을 물어보더라구요.
장점으로는 우선
일반칫솔보다 2배의 플라크 제거효과가 있으며
각기 모양과 위치가 다른 치아, 그리고 턱뼈나 혀등의 장애물 때문에
구석구석 제대로 닦는 것이 어려운 구강구조에서 보다 쉽게
제대로 된 칫솔질을 하도록 돕는다는 점이 있겠죠~ㅎㅎ





그렇지만 전동칫솔은 일반 칫솔과 다르기 때문에
잘못 사용하면 오히려 좋지 않을 수도 있다고 해요 ㅜㅜ
그렇기 때문에 제가
대한치과의사협회가 제안한 전동칫솔질법 을 살짝 데려와 봤어요~~



대한치과의사협회가 제안한 전동칫솔질법

1. 90도 각도로 칫솔모가 잇몸 경계선을 넘지 않도록
2. 세게 누르지 않고 치아에 살짝 가볍게 대고
3. 한 치아씩 2∼3초, 빠뜨리는 치아 없이
4. 치아 곡면을 따라 부드럽게 이동
5. 상하좌우를 4등분하여 각 30초씩 치아 안쪽 바깥쪽 골고루 시간 배분
6. 앞니 안쪽은 칫솔모를 수직으로 세워서
7. 칫솔질 시간은 2분 이상


 


또 중요한 장점은 전동칫솔은 하나를 사서
온 가족이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에요.
칫솔모만 사면 여러가지 장점이 많은 전동 칫솔을 쓸 수 있으니 얼마나 좋은가요~ㅎㅎ






칫솔모는 한개에 대략 싸게 사시면 5~7000원 정도이구요.
제가 코스트코에서 산건 5000원 정도에 샀어요~
역시 코스트코가 가장 싸네요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