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경남 도지사 당선자 김두관씨는 누구이고, 공약은?



투표들 하셨나요??
7월 1일자로 임기가 시작되는 지방선거 당선자들중 가장 중요한
경남 도지사 김두관 후보에 대해 한번 알아보려고 합니다~~^^
우선 이번 지방선거는요.
도내에서는 선거인수 250만 6393명 가운데
155만 1238명이 투표에 참여해 투표율 61.89%를 기록했어요~
역대 2번째로 높은 기록이라고 하니 대단하네요!!




예전 6.4일 재보궐 선거에서도 보시듯,
1표는 정말 소중합니다.
당락을 결정지을수도 있고,

민주주의의 꽃이라는 투표를 통해
국민의 권리를 행사하는데도 의의가 있죠~~
여튼, 53.54%의 득표율로 당선된 김두관 후보는
46.45% 를 득표한 이달곤 후보를 무려
7.09% 포인트 차이 (10만 7001표) 로 눌렀다고 하네요.




경남 남해군 출신의 김두관씨.
친노 성격을 띄셨다고 저는 익히 들어왔는데요.
도민들이 염원을 담아 뽑아 드린 만큼 민심을 대변하는 멋진 도지사님이 되시길 바랍니다~^^




김두관 도지사님의 홈페이지에 한번 들어가봤어요.
홈페이지에는 분야별 공약이 있는터라 제가 관심있는 분야만 살펴보았답니다.
(http://www.dreamkorea.net/ 더 보실분은 개인적으로^^)
일자리 분야입니다.
아직 대학생인지라 아무래도 일자리에 민감합니다.
747 공약을 했던 대통령께서도 아직 많은 일자리를 만들어주진 못한거 같은데요;
도지사님께서 최선을 다해주시면~~
많은 취업 준비생들이 힘이 날겁니다!!




경남의 교통!!!
도로망은 나날히 발전해나가는 사안이므로
얼마나 빠른 시기안에 발전해나가는가 ? 가 가장 중요한것 같네요.





친환경 무상급식!!!
이건 보통 교육감님들의 공약인줄만 알았는데
이런 감동적인 공약이 ㅜㅜ
솔직히 주변에 몇몇 40 대 후반분들이
우리 자식들은 이미 다 컸어. 난 무상급식 세금 내기 싫어!
란 말을 하시길래 충격을 적잖게 받았었는데요.
복지란, 조금이라도 먹고 살만한 사람들이 세금을 내주어서
잘 먹지 못하는 사람들을 도와주는 것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좋은 공약이라 생각됩니다만.
예산이 문제겠지요?





이번엔 복지입니다.
현실적이기보다는 약간 이상적인 복지 혜택들인것 같으나,
실현되면 좋을 것 같은 공약들이네요!!^^
예산 많이 받아서 다 실현되면 좋겠네요~^^




여하튼, 경남의 발전이 정말 기대됩니다!!
김두관 도지사님 힘써주이소~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