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인적인 생각/피부관리 / 다이어트

가을철 특히 트고 갈라지는 입술 관리하는 비법




1. 바셀린과 꿀을 바른다 입술이 지나치게 터서 피가 날 때에는 보습 효과에 좋은 꿀이 좋습니다. 꿀을 미지근하게 데워 입술에 바르고 랩으로 덮어두었다가 20분 후 랩을 떼어내고 스팀타월로 꿀을 닦아내보세요. 바셀린이 집에 있다면 잠자리에 들기 전, 바셀린을 듬뿍 발라주는 것도 좋은 방법이예요.

2. 반드시 화장솜을 사용한다 립스틱을 깨끗하게 지우겠다는 욕심에 티슈로 입술을 박박 문질러서 닦아내거나 비누로 지우는 일은 금물. 립 전용 리무버를 화장솜에 듬뿍 묻혀 입술 주름 속과 주변 라인까지 깨끗하게 닦아내세요.

3. 립 클렌징에 소홀하지 말자 모든 스킨케어가 클렌징에서 시작되듯이 립케어 역시 클렌징이 중요합니다. 클렌징을 깨끗하게 해야 입술이 덜 트고 립스틱이 입술에 착색되는 것을 막을 수 있어요.

4. 각질은 스팀타월로 불린 후 떼어낸다 입술에 각질이 생기면 아무리 예쁜 색깔의 립스틱을 발라도 소용없어요. 무엇보다 각질 제거가 급선무! 무리하게 손으로 뜯어내지 말고 스팀타월로 불린 후 살살 떼어냅니다. 각질 제거 후 에센스나 영양 크림을 발라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 주세요.

5. 입술 전용 에센스를 발라준다 입술이 갈라지고 각질이 일어날 때에는 립크림, 영양 크림, 에센스 등을 발라줍니다. 시중에 나와 있는 입술 전용 크림이나 에센스를 사용해도 좋을 듯. 중지나 약지를 이용해서 가볍게 마사지하듯 입술에 바르세요.

6. 립밤을 가지고 다니며 수시로 바른다 립스틱을 바르기 전에 립밤을 베이스로 발라줍니다. 또 립밤을 휴대하며 수시로 발라주어 입술의 건조함을 막아주세요.

7. 립글로스를 한 번 더 발라 코팅해준다 입술이 잘 트는 사람은 매트한 립스틱보다는 수분이 많은 글로스 타입의 립스틱을 추천. 또 립스틱을 바른 후에, 립글로스를 덧발라 입술 표면을 다시 한 번 코팅해주세요.

8. 일주일에 한 번 립팩을 한다 각질이 일어나는 건조한 입술에는 립팩을 추천. 에센스, 영양 크림, 바셀린, 꿀 보습 성분이 들어간 화장품이나 천연 재료를 바르고 비닐 랩을 씌워 약 15분 정도 두었다가 떼어내보세요. 립팩은 수분이나 유분의 흡수를 도아 입술을 촉촉하게 만드는 데 그만이랍니다.

9. 자외선 차단제와 오일 성분이 함유된 립스틱을 바른다 환절기에는 립스틱의 선택도 중요합니다. 컬러보다는 보습제가 들어간 립스틱을 선택하세요. 또 자외선 차단제가 함유된 립스틱을 사용해야 입술 노화를 예방할 수 있답니다.

10. 입술을 티슈로 문지르지 않는다 혹시 당신은 식사 후 냅킨으로 입술을 닦지 않는지? 수정 메이크업을 위해 입술 위를 티슈로 부비지는 않는지? 자극과 미세 먼지가 주름과 건조함을 유발한다는 거 잊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