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인적인 생각/소근소근

재수학원 어디가 좋을까? (기숙학원 등용문/ 고시원 아카데미편)



더 나은 미래를 위해, 더 나은 선택을 위해 , 더 나은 대학을 위해
재수, 삼수, 사수, 새로운 시작, 도전이 선택의 기로에 놓여있는 사람들을 위해
tip을 준비했다.
우선 수도권과 기숙학원을 중심으로 얘기를 다루도록 하겠다.
재수, 삼수, 사수 하면 오히려 성적이 떨어지는 이유. (←클릭하시면 글이 뜹니다.)
기를 꺽으려는 건 아니지만 전에 쓴 글중에서 도움이 될 만한 글을 안내해보겠다.
재수, 삼수, 사수를 하기전 꼭 읽어봐야 할 내용이 아닐까 싶다.

그럼 본론으로 들어가서
기숙학원은 도대체 어떤 시스템이며 어디가 좋을까? 에 대해 한번 알아보자.
'naver 지식in' 이든 '광고'든 'daum 신지식'이든 주위사람이든 여기저기서 정보를 얻으려고
노력했을 것이다.
우선 기숙학원의 number1. 쌍벽을 다투는 등용문과 고시원 아카데미에 대해 소개해 보겠다.
역사로 보나 배출되는 입시결과로 보나 등용문과 고시원 아카데미 학원이 기숙학원중에 가장 뛰어나다.

학원 시설 : 둘 다 오래됬다. (요즘 기숙학원 시설들이 새로 지어서 너무나도 좋더군요 +_+)
장점 및 단점 : 고시원은 취침 시간이 돌아가며 바뀐다. 등용문은 일정하다.
취침 인원 ; 고시원은 20 여명 가량, 등용문은 30명 가량 (방 마다 조금씩 차이는 있죠.)
학원비 : 둘 다 비싸다.; (기숙학원은 한달에 거의 200씩 생각하셔야 되요;; ㅜㅜ;;)
강사진 : 둘 다 빵빵 하다. ;; (등용문은 요즘 좋은 강사진이 많이 이탈하신듯. 고시원도 뭐 다를바 없구요; )
매점 : 고시원은 매점이 없으나 등용문은 있습니다.
주위 여건 : 둘 다 시골.. 여가 즐길 수 없다.
연애 철칙 : 고시원 아카데미는 남, 녀 대화는 일절 금지, 등용문은 대화는 가능 연애는 금지
(그러나 사실 연애 몰래 다 한다;;)

쓰다 보니;; 뭐 거의 공통점밖에 없네요..;
기숙학원의 장점은 컴퓨터, 친구, 유흥, 오락 , TV 등 여러가지 여가와 단절 시켜준다는 점입니다.
또한 규칙적인 생활도 낭비 시간이 거의 없어 남들보다 많은 시간을 공부에 투자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이런 공부 시설 안에서 공부하더라도 실패하는 사람은 분명 있습니다.
제가 가장 많이 들은 말이 " 기숙학원은 오를 확률 1/3 그대로일 확률 1/3 떨어질 확률 1/3 " 이라는 소리였습니다.
일반 재수학원은 " 오르거나 현상유지가 1/2 떨어질 확률이 1/2 " 이라는데 비해 기숙학원은 우위를 선점한다는 얘기였죠.;;
기숙학원의 장점은 제가 제시한것 이외에도 무궁 무진 합니다.
그러나 어떤 기숙사를 선택하느냐에 따라 미래는 매우 달라질 것입니다.

나중에 글을 좀 더 쓰겠습니다.~ 2편으로 ㄱ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