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인적인 생각/연예

동방신기, 빅뱅, 원더걸스, 카라 모두 같은 소속사 출신?



동방신기, 빅뱅, 원더걸스, 카라 모두 같은 소속사 출신?

 정말 말도 안되는 소리라고 다들 의문을 가지실지도 모르겠습니다.
동방신기는 SM, 빅뱅은 YG, 원더걸스는 JYP, 카라는 DSP에 소속되 있다는 것은 연예계에 조금이라도 관심 있으신 분들이라면 다들 알고 있으실테니까요. 
 하지만 이건 관심을 끌기 위한 허황된 사실이 아닙니다. 물론 조금의 과장은 있지만, 전혀 근거 없는 소리는 아닙니다. 왜냐하면 이 네 그룹 다 같은 지역 같은 동네 출신인 멤버를 소유하고 있기 때문이죠.
 그리고 또 앞으로 나올 YG의 여자빅뱅(Sista)의 공민지, 유재석과 결혼한 나경은 아나운서, 그리고 가수 이정은 이 지역에 있는 N대의 가수이고, 골프의 여제 신지애 골퍼 또한 같은 동네 출신입니다.

어떻게 보면 넓다고도 할수 있겠지만, 이 비좁은 지방의 한 지역에서 이렇게 많은 공인들이 나왔다는 것이 참 신기 하지 않나요? 그냥 어떠한 큰 행정구역이 아닌 '지구'하나에서요.

여러분께 소개 드립니다. 많은 스타들이 거쳐간
광주에 있는 첨단지구 입니다.

[광주 광역시 광산구 첨단지구 정경]



 자 그럼, 모두들 헛소리라고 생각하고 있던 같은 소속사 인물들은 한명씩 파헤쳐 봅시다.
우선 동방신기의 리더 유노윤호(본명 정윤호) 입니다.
(첨부사진은 월계중학교 졸업사진입니다)

윤호군은 첨단지구 신동아 아파트에 거주하면서 첨단단지 내에 위치한 정암초등학교월계중학교를 졸업하였습니다.  윤호군이 여러 방송에서 말했듯이 중학교때부터 춤으로 참 유명했었는데요. 월계중학교 댄스팀 'A+' 와 첨단 YMCA에서 연습을 했던 댄스팀 '천지' 출신입니다.


(위의 첨부사진은 천곡중학교 졸업사진입니다.)

그리고 요새 활발한 솔로활동을 보여주고 있는 빅뱅의 승리(본명 이승현) 입니다.

승리군도 신동아 아파트 출신이라고 그러더군요.(승리군을 알았던 친구曰) 지금 현재 승리네 가족들은 동부아파트에 기거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승리군은 첨단단지 내에 위치한 정암초등학교천곡중학교를 졸업하였습니다 또한 YMCA 댄스팀 일화의 귀염둥이 막내 역활이였죠. 광주에서 일화의 인기가 참 대단했었죠.^^



그리고 원더걸스의 유빈(본명 김유빈) 입니다.

유빈양에 대해서는 자세히 알지를 못합니다. 광주 출신이라는 것은 알았지만 첨단출신이였다는 것을 접한것이 별로 되지 않아서 말이죠; 하지만 유빈양도 정암초등학교 출신입니다!

김유빈(金瑜斌, 1988년 10월 4일 ~ )은 대한민국의 가수이다. JYP 엔터테인먼트 소속 5인조 여성 음악 그룹 원더걸스의 멤버로 활동하고 있다.

광주광역시에서 1남 1녀 중 첫째로 태어났고, 미국에서 약 2년간 거주하기도 했다. 종교는 개신교이다. 동아여자중학교, 안양예술고등학교를 졸업했으며, 명지대학교 뮤지컬공연학과에 재학 중이며, 2008년에는 재학중인 학교에서 홍보대사로 위촉받기도 했다.

출처 : 위키 백과사전




[아시아경제신문 이혜린 기자]국내 최정상급 아이돌그룹에서 3각 초등학교 동문이 탄생했다.

동방신기의 유노윤호, 원더걸스의 유빈, 빅뱅의 승리가 모두 광주 월계동 정암초등학교 출신인 것으로 최근 드러났다.

세 사람은 지난 1월1일 우연찮게 동시에 고향 광주로 갔다가 서로가 초등학교 동문인 것을 알고 깜짝 놀랐다. 유노윤호가 1986년생으로 제일 선배고, 1988년생의 유빈이 다음, 1990년생의 승리가 막내다.


[아시아 경제신문 기사중 일부 인용]
몇몇 분들이 미산초등학교로 오해하시는거 같은데,
윤호군 초등학교 입학때는 미산초가 없었답니다. ^^;;


그리고 카라의 구하라 입니다.

하라양은 첨단지구를 살다가 이사를 가버려서 말 그대로 첨단지구를 '거쳐간'스타중의 하나가 되어버렸죠.
미산초등학교를 다니다가 전학을 갔습니다.




그리고 이제 곧 YG 여자 빅뱅(sista)로 데뷔할 공민지양 입니다.
인간 문화제 공옥진 여사의 손녀이기도 하죠. 초등학교 5학년때 YG에 연습생으로 들어갔습니다. 
초등학교때 바로 연습생으로 들어가서 자세히 알진 못하지만, 첨단 출신입니다. 아버지는 첨단에서 편의점을
운영하셨습니다. (지금은 다른 분이 하시는것 같지만..)


국민 MC의 여자 나경은 아나운서입니다.
첨단지구 숭덕고 1회 졸업생이죠. 첨단지구 금호아파트에서 살았었다고 합니다.

가수 이정씨입니다.
남부대학교 스포츠레져학과입니다.

그리고 골프여제 신지애양입니다.
첨단 골프 연습장에서 줄창 연습을 했다고 합니다. 전에 살던 곳은 건영아파트 라는 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