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인적인 생각/리뷰

매니아가 많은 데메테르 향수를 아시나요?


 데메테르라는 향수를 아시나요?
올해 사귄 친구중에 한명이 향수 모으기가 취미에요.
예쁜 병에 담긴 향수들을 보며 예쁘다 예쁘다 하고 있는데 작고 조그마한 심플한 병에 담긴 향수를 보게 되었어요. 요건 뭘까 하고 물어보니 데메테르 향수라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시향을 해보니 은은하고 좋은 향이 나더라구요. 
인터넷에서 쳐보니 많은 분들의 시향기가 보였고 하나 구매할까 말까 고민하던 도중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닿았네요.
이것도 인연이라 데메테르에 더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되었답니다.


 우리나라 연예인 중에서는 이혜영씨가 데메테르무척 아낀다고 소문이 나셨더라구요.
데메테르는 일반 향수와는 좀 다르다고 해요.
저는 전문가가 아니라 잘 모르지만 지식인에 좋은 답변이 있어서 가져와봤어요.

 우선 기존의 향수들은 탑, 미들, 베이스가 있는 복합노트가 많고 농도 8~10%, 지속시간 3~4시간 정도의 Eau de toilette(오 드 뚜왈렛) 제품들이 많은데 비해 데메테르 향수는 하나의 향기를 고집하는 단일노트로 구성되어 있고 농도 5~7%, 지속시간 2~3시간인 Eau de cologne(오 드 코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데메테르는 다른 향수들에 비해 느낌도 다르고 쓰임새도 다릅니다.

그래서인지 데메테르는 기억과 연관시키는 것을 좋아하더라구요.
시향기도 대부분 이런 저런 추억과 얽혀있는 것이 많았어요.


 꾸준히 잘 나가는 데메테르 향수는 베이비파우더/ 세탁건조기향/ 클린솝 이었는데
일반 향수와는 다르다는 것을 네이밍만 보셔도 아실거라 생각해요.
그리고 전문 향수업체답게 정말 많은 향을 보유하고 있더라구요.
그리고 향수의 크기는 30ml 여서 소지하고 다니시기에 정말 일품인 크기랍니다.


가격은 공식적으로 30ml 29000원인데요.
공식몰에 가시면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저렴한 가격에도 구매하실 수 있어요.
저는 이번에 세탁건조기향을 쓰게 되었는데요.
너무 깔끔하고 상큼해서 정말 기분이 좋았어요.
지속력이 짧은게 단점이지만 !
병이 너무 작고 아담해서 지속적인 펌핑과 함께 좋은 향을 유지할 수 있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