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다한 것

파리를 감동시킨 연아의 신기록 경신!


 기숙사라 새벽에 실시간으로 감상하지는 못했으나 거의 바로 김연아의 세계 신기록 동영상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그녀의 아름다운 자태는 정말 매혹적인 '학' 같더라구요.
어제는 본드걸로 사람들을 매료시키더니 오늘은 화려한 기술로 우리를 감동시켰습니다.


그녀의 점프는 피겨를 잘 모르는 국민들에게도 감동을 줍니다.
사실 너무나 교과서적이고 정석적이어서 피겨가 쉬운 것인마냥 착각까지 들게 합니다.
주위에 많은 분들도 연아 선수의 연기를 볼 때면 피겨가 쉽나?
이런 생각이 드신다고 하더라구요.
그러나 라이벌이라 일컫어 지는 아사다 마오의 연기나 케이블에서 솔비씨가 시도했었던 과정을 시켜보면 단박에 그렇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녀가 이렇게 또 세계 신기록을 경신하기까지에는 수많은 눈물과 자기 자신과의 싸움이 있었겠지요. 사실 운동선수이면서 TV에 많이 출연하는 것은 지양되야 한다고 모두들 말하지요.
한참 피겨와 수영에 대국민 관심이 쏠릴 때에는 특히 걱정하는 분들이 많이 생겼었지만, 우리 연아양에게는 이런 모든 걱정이 기우였습니다.
부담이 될까봐 언급하지 못했고 이미 꿈의 200점을 돌파했기 때문에 사실 당연하게 생각했을지도 모르겠지만 연아선수는 가뿐하게 또 210.03으로 세계 신기록을 경신했네요.
너무 자랑스럽습니다.
이럴 때 대한민국이 자랑스럽고 사랑스럽네요. 연아 선수의 우승을 축하하고 또한 세계 신기록을 세운것도 축하드립니다! 앞으로도 화이팅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