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외활동/문화 생활

크링(Kring)을 맘껏 즐기자+_+

 예전에 반짝반짝 빛나는 크링 포스팅을 했더니 이웃분들이 광화문에 그런게 있었어 ?
라든가 여러가지 잘못된 생각을 해주셨는데 제가 제대로 답변도 못해드렸네요ㅜ
요즘 다녀온곳이 너무 많아서 포스팅할것이 밀려있답니다;

Kring은 네덜란드 어로 '원(Circle)' 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답니다.
금호건설을 뜻하는 K와 원을 뜻하는 ring 의 결합이라고도 해석할 수 있구요.
중의적 표현인 거죠.


이름과 걸맞게 Kring에는 자신이 크링이라며 외치고 있는 부분이 되게 많았어요.
우선 찾아오실 분들을 위해 위치 안내해 드릴게요.
주소는 서울시 강남구 대치고 768-3번지 이구요.
지하철을 타고 오시면 2호선 삼성역에서 3번출구로 쭉~ 걸어 오시면 된답니다.
버스는 143.363.2413.3422 에서 삼성역에서 하차 하시면 되요.
저는 지하철을 타고 갔는데 3번출구를 까먹고 익숙한 코엑스로 숑숑 갔다 나오는 변이 있었습니다 ㅜㅋ
그렇다면 이제 Kring이 무엇인지도 알았겠다.
위치도 어디인지 알았겠다.
크링과 함께 여가를 즐겨 보실까요??!!!!


우선 Kring 에 대해 잠깐 소개 드리자면요.
외관부터가 예술 작품이라고 볼 수 있어요.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찍은 사진을 보시면 원이 무더기로 위아래에 보이는데 어떠세요?
들어가자마자 나는 크링이다! 라고 외치는 곳을 다 찾으셨나요?
사실 건물 자체가 예술이라는 발상 자체가 정말 대단히 획기적인 사실입니다.
규모와 위용을 자랑하기에 바쁜 다른 건설사와는 다르게
건물을 디자인과 패션에 비유해 아름답고 뜻있게 짓는 금호건설의 횡보는 지켜볼 만 한것 같아요.


위에 사진은 광주 갤러리 303 과 청주 주택 전시관의 사진입니다.
모델하우스 하나에도 저런 미학을 두다니 대단하다고 생각하지 않으세요?
더욱더 놀라운것은 Kring도 원래 모델하우스가 있던것을 사회에 공헌하는 의미로 갤러리를 만든것이라고 해요.
이제 크링이 무엇인지, 금호건설이 추구하는 미학이 무엇인지 감이 잡히셨나요?
직접 가보시면 원을 찾는 재미, 미술작품을 감상하는 재미등 여러가지 재미를 느낄 수 있답니다.+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