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인적인 생각/리뷰

임페리얼 15 리미티드 에디션 출시

이현세 작가와 함께 만든 임페리얼 15 리미티드 에디션이 출시 되었습니다.

임페리얼은 ? 

 1994년 국내 최초의 프리미엄 위스키로 탄생한 임페리얼은 국내 최초 100만 상자 돌파, 국내 최초 위조 방지 시스템 개발, 세계 최초 3중 위조 방지캡 도입 등 국내 위스키의 역사를 만들어왔으며, 지난 15년간 국내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대한민국의 대표 위스키이다.
 페르노리카 코리아의 프랭크 라뻬르(Franck LAPEYRE. 42) 사장은 “변화와 혁신을 선도해 온 임페리얼이 출시 15주년을 기념해 고객의 변함없는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임페리얼15 리미티드 에디션’을 선보이게 됐다”며, “항상 최상 품질의 위스키를 제공하고 고객 보호를 위한 노력을 계속 하겠으며, 이번 제품을 계기로 매년 혁신적이고 개척적인 아이디어가 반영된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만화가 이현세 교수는 “임페리얼 탄생 15주년을 기념하는 이번 협업이 30년 만화 인생에서 참으로 즐겁고 신선한 작업이었으며, 최고의 자리를 지켜 온 임페리얼의 카리스마, 개척정신, 황제의 위용 등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도록 동서양 모두에서 황제의 자리를 상징하는 ‘용’을 디자인 모티브로 선택하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디자인은요? 
‘임페리얼15 리미티드 에디션’은 남성적 이미지의 대표적 만화가인 이현세 교수가 동서양 모두에서 최고의 자리를 상징하는 용(龍)을 디자인 모티브로 하였으며, 15년간 국내 위스키 시장에서 최고의 자리를 지켜 온 임페리얼의 끊임없는 도전정신과 개척정신을 표현한 위스키 업계 최초의 콜레보레이션(Collaboration) 제품이다.

가격은요?

임페리얼 탄생 15주년과 고객에 대한 감사의 뜻을 담아 ‘임페리얼15 리미티드 에디션’의 출고가격은 12년산(500ml)과 동일한 가격(22,990원)으로 책정되어 7월 1일부터 2개월 간 한정 판매 예정이며, 세계 최초의 3중 위조방지 캡인 ‘트리플 키퍼’를 장착했다.

위조방지 캡은 무엇이죠?

최첨단 기술로 완성한 세계최초 3중 위조방지캡
‘ 임페리얼 트리플 키퍼 ’ 
- 듣고, 느끼고, 보는 3가지 감각으로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정품 확인
- 단 한번만 쓸 수 있고 눈으로 확인 가능한 템퍼 에비던스(Tamper Evidence) 원리 적용 
국내 위스키 업계 리더인 페르노리카 코리아(옛 진로발렌타인스. 대표: Franck LAPEYRE 프랭크 라뻬르, 41)는 3중 위조방지 기능을 캡(병 마개)에 장착해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정품 확인이 가능한 ‘임페리얼 트리플 키퍼’를 출시했다.
‘임페리얼 트리플 키퍼’란 2001년 임페리얼이 최초로 시작한 위조방지장치 역사(키퍼캡 홀로그램 키퍼마크 OK 마크 모바일 정품인증)를 잇는 보다 혁신된 정품 확인 기능으로, 3년간의 연구 개발 끝에 순수 국내 기술에 의해 세계 최초로 상용화 된 3중 위조방지 기능을 가진 장치이다.
 임페리얼 트리플 키퍼가 가진 3중 위조방지 기능이란 3가지 감각
 ▶ 듣고(캡을 개봉하는 순간 ‘드르륵’ 소리가 들린다)
 ▶ 느끼고(소리와 함께 손 끝의 강력한 진동을 느낀다)
 ▶ 보는(개봉 전 IMPERIAL 로고가 개봉 후 正品 마크로 바뀌면서 직접 눈으로 확인) 기능을 이용한 혁신적인 첨단 위조방지 시스템이다.  


 이런 트리플 키퍼의 상용화 원리는 역회전 방지 기어를 통해 최초 오픈 시 정품임을 확인한 뒤에는 개봉 전 상태로 되돌릴 수 없어서 위조하기 어려운 ‘Tamper evidence(단 한번만 쓸 수 있고, 눈으로 바로 확인 가능함)’ 원리를 이용했으며, 이 기술 개발에 투입된 연구 개발비와 새로운 기능 장착으로 인한 원가 상승은 자체 흡수함으로써 이로 인한 가격 인상 및 품질, 서비스의 변화는 없다. 페르노리카 코리아의 프랭크 라뻬르 사장은 “경기 불황 여파로 제품의 품질과 신뢰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졌다. 임페리얼 트리플 키퍼는 고객들이 직접 자신의 감각을 이용해 쉽고 편리하게 정품을 확인할 수 있는 혁신적인 위조방지장치이다”라고 말하며, “Pioneering leadership(개척적인 리더십)을 통해 고객에게 만족을 주고 주류시장 발전에도 이바지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