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외활동/생활

검색 사이트 뭐가 제일 좋을까? (DAUM, NAVER 검색 비교)

PBL에 대한 과제가 있었어요.
원서로 내용을 배우고 그것에 대한 보고서, 발표자료를 만드는 건데 다들 책을 만들어 오시더라구요.. 그래서 급 긴장을 하고 최대한 많은 자료를 찾으려고 노력했어요.


우선 쳐봤더니 딱히 필요한 자료가 나오지 않았어요.
이걸 어쩌나 하고 무척 고민했어요. 그런데 여기에는 도우미가 있었어요.
너무나 고맙게도 말이죠.


PBL 이라고 친 후에 밑에 관련 검색어가 등장해 주는 거였어요.
이렇게 관련검색어가 반가울수가 없어요.
pbl 사례, 문제중심학습 , pbl 수업등 으로 쳐보라고 저에게 힌트를 주는 다음이 이렇게 사랑스러울수가 없어요. 덕분에 수많은 자료들을 찾았고 과제는 일사 천리로 진행되었어요.


이것은 pbl 사례로 검색한뒤 자료들의 모습이에요.
목요일 발표라 아직 완성하지는 않았지만 참 많은 도움을 받았어요.
출처는 정확하게 명시하였고 발표 용도 이외에는 사용되지 않아요.


이제 네이버로 한번 가볼게요.
우선 pbl을 치니 도움말이 나오네요.
다음은 도움말은 안나왔었어요.


역시나 키워드 검색이 주루륵 나오네요.
연관검색어가! 엇 네이버도 있더라구요. 옆에 있어서 못찾았다는.;
여튼 자료는 다음이나 네이버나 사실 비슷했어요.


그 유명한 지식 IN과 신지식을 비교해 볼게요.
지식IN으로 사실 네이버가 뜬거 잖아요;;ㅋ
근데 요즘은 광고판으로 많이 변질된것 같아요.
그리고 신지식의 선전에 놀라게 된 계기가 되었네요.
우선 네이버 지식인을 먼저 볼게요.


우선 지식인너무 구식이에요. 어떤 seo인지는 모르겠지만 년도를 보세요.
그리고 제가 찾는 pbl이 아닌게 훨씬 많네요.
음... 완전 별로였어요.
정말 지극히 개인적으로 마음에 안들었네요..
이게 뭔가요...


신지식은 역시나 09 년도판 신지식이 있네요. 얼마나 반갑던지...
게다가 NEW라고 먼저뜨는게 아니라는 사실을 알 수 있어요. 1월이 4월보다 먼저 떠있는걸 보면 말이죠! 더불어 pbl이라는 확장자도 있더라구요;ㅋㅋ
여튼 신지식에서는 자료를 GET 할 수 있어서 기뻤어요.
앞으로도 신지식의 무한할 발전과 지식인도 발빠르게 움직여야 할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