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인적인 생각/리뷰

oz위젯 달고 건강 챙기자.

개강 하고 노트북으로 컴퓨터를 하다 보니깐 맨날 누워서 마우스를 굴리고 있는 러블리미니민입니다. ㅜㅜ
자세가 좋아야 건강할텐데 이러다가 폭삭 늙는거 아닌지 모르겠네요.
지난번에 with블로그 오픈베타가 모든 이에게 오픈된다길래 냉큼 재미있어 보여서 신청한 oz위젯을 달아보고 건강해 지기 위해 방금 똑바로 앉았습니다.
이제 누워서 하는 노트북은 안녕 ~
그럼 이제 oz 위젯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죠.

위젯의 인기가 날로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oz 위젯 탄생했습니다.


맛보기 ㅇz위젯입니다.+_+

위젯(widget)이 무엇이냐고요?!
사전의 뜻은 "
1. (이름을 모르거나 생각나지 않는) 소형 장치, 부품, 도구
2. (규격품 등의) 대표적[전형적] 제품;《미·구어》 (가공의 것으로써 말해지는) 이런 저런 제품 " 인데요.

위젯이란 설치형 블로그의 사이드바나 윈도우 비스타의 바탕화면의 사이드바에 간단히 삽입할 수 있는 미니 응용 프로그램입니다. 
제가 소개 드릴려는 OZ체조위젯은 티스토리, 파란블로그,텍스트큐브와 같이 자바스크립트소스를 삽입할 수 있는 블로그에 달 수 있습니다. 현재는 네이버 블로그에는 달 수가 없으며, 기타 개인 홈페이지, 카페 등 자바스크립트소스를 입력할 수 있는 곳은 어디든지 설치가 가능합니다.

oz는 위젯 뿐만 아니라 다양한 시도로 각광받고 있는데요.
cf에 출연 하는 개성있는 조연들의 성격을 잘 표현한 웹툰이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죠?!

마케팅의 수단으로 제작된 오주상사 영업 2팀
광고 내용을 보면 정말 재미있다. 요즘 주가를 달리고 있는 장미희를 부장으로 내세워 가상으로 영업2팀을 만들고 영업2팀이 살아남는 과정에대한 이야기를 그린 내용이다.
오주상사에서 제일 부진한 영업 2팀은 각자의 개성이 뚜렷한 사람이 모여서 영업 2팀을 이끌어나가고 있지만 해외에서 발령된 장미희 부장이 부진한 영업 2팀을 바꾸려고 노력한다.
각자 팀 구성원들은 이리저리 머리를 굴려보지만 그때 꼭 필요한 아이템은 오즈폰이다.
언제 어디서나 실시간으로 오즈인터넷을 통하여 위기를 모면하고 실적을 올리는데 생활속의 큰 도움이 되는 오즈의 재미있는 광고를 더 들여다 보자 



체조는 이렇게 총 11가지가 있습니다.
 카리스마 부장 장미희                        촐랑 과장 유해진

웃는 얼굴 만들기                                                                                                              변비탈출
달걀형 얼굴 만들기                                                                                                           항문운동
                                                                                                                                 콧구멍 운동

 애교 대리 이문식                               얼짱 신입 이민기

안구운동                                                                                                                         졸음예방
키 크는 체조                                                                                                                    손목운동

 간지 차장 오달수                                                        
어깨 스트레칭
혓바닥 체조



각 오즈 체조 위젯의 메인 입니다.
인삿말을 입력 할 수 있는게 특징입니다.
그러나 인삿말을 보이면 보는 것이고 체조가 나올 때는 인삿말을 볼 수 없을 수 있습니다.

위젯 설치 방법 안내(바로가기 )
스크립트를 복사하셨나요? 그러면 티스토리 블로그에 설치해 보도록 하죠.


admin을 누릅니다.


스킨→ 사이드바 설정을 누릅니다.

사이드바 메뉴중에 HTML 배너 출력을 드래그해서 원하는 위치에 놓습니다. (출력시키고 싶은 위치)


아까 복사했던 코드를 HTML 배너출력 옆에 편집 버튼을 누르고 붙여넣기 하고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확인 키를 누르시고 블로그로 가보시면 사이드바에 출력된 위젯을 확인 하실 수 있답니다.

총평 : 위젯이 지금까지 소비자에게 쓸만한 기능을 제공하는 식으로 발전 되어 왔다면 마케팅을 하면서 네티즌의 건강까지도 신경 써주는 세심한 면모와 함께 오주상사의 cf 주인공들의 특성을 잘 살린 체조 위젯은 나름 신선함을 준다.
인삿말을 넣을 수 있는 것도 장점이라 볼 수 있다.
그러나 원하는 체조를 골라 볼 수 없다는 점과 장미희의 체조를 보고 있으면 유해진이나, 이문식의 체조는 볼 수 없는 점도 단점으로 꼽을 수 있겠다.

신선함에 별 다섯개 주고 앞으로의 발전을 지켜보겠습니다^^



그밖에 쓸모있는 위젯을 제공해 주는 사이트 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