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인적인 생각/리뷰

서연 그녀가 더 성숙해진 모습으로 돌아왔다. "꼭꼭 숨어라"



서연 그녀를 알게 된건 듀스의 "여름안에서" 를 리메이크 했을 때였다.
그 때가 07년도 이니 벌써 2년 가량이 지났다.
청순한 이미지로 여름안에서는 여성적인 감각으로 리메이크 했던 그녀가 다시 돌아왔다.
그것도 요새 트랜드인 Hook송이 아닌곡을 들고 돌아왔다. (사실 내가 보기엔 hook송은 맞는거 같다;)
적절한 일렉트로닉 사운드와 신디사이저가 어우러진 노래로 말이다.


그렇다면 서연 그녀는 누구인가?

그녀에 대해 자세히 아는 것이 없었던 나는 다음검색에 그녀의 이름을 쳐보았다.
여름안에서 뮤직비디오를 몇번 보긴 했었었지만 청순한 여가수구나 라든지 듀크의 노래 '여름안에서'를 여성적 감각을 잘살려서 리메이크 했다는 것 외에는 무지하였기 때문이었다. 또한 이번 디지털 앨범이라는 '꼭꼭 숨어라'에도 별다른 기대를 하지 않은것이 사실이다.
 처음으로 서연의 노래를 듣게 되었을 때 우연히 음악적으로 관심이 많은 동생과 함께 이번 디지털 '꼭꼭 숨어라'를 듣게 되었다. 나도 동생도 처음 듣는 곡인데다 별 기대 없이 노래를 듣게 되었는데 노래에 강하게 흡입되어 듣게 되었고 서연이라는 가수에 대해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그녀는 꼭꼭 숨어라라는 노래에서 아름답고 매력있는 보이스로 우리를 유혹하고 있다.
도발적인 노래 가사와 계속 머리속에 맴도는 흥이나는 멜로디는 중독성을 일으킨다.
가창력 부분도 훌륭하다.
게다가 꼭꼭 숨어라 라는 어휘 자체가 우리 아이들이 흔히 하는 놀이에다가 고전 동요도 있기 때문에 귀에 착착 감기는게 사실이다. 게다가 쉽게 따라부를 수 있기 때문에 동생과 나는 서연 노래를 계속 틀어서 듣게 되었고 엉터리로 따라 부르기 시작했다.
그녀는 하지만 벌써 데뷔 7년차 여가수이다. 그녀의 앨범 검색 결과 9개가 나왔다 2개는 단순 참여인거 같고 정규 1개 비정규(디지털)4개 싱글 2개가 검색되었다.
이번 디지털 앨범을 알게 된것은 실로 기쁘다. 또한 우리나라 음악계가 안타깝기 그지 없다. 이런 좋은 노래가 묻힌다면 안타깝기 그지 없는 일이니깐 말이다.

(사진 출처: 다음 뮤직 캡쳐)


그녀의 노래의 특색은?
Liar liar , Fire fire , 보여 보여, 꺼져 꺼져 등의 후렴구가 매력적이다.
중독성이 강하다
보이스가 매력적이다
시간이 짧은 편이다.(2:48)
아이들이 흥미를 느낄만한 가사이다.


그렇다면 레뷰 프론티어로 참가한 러블은 노래를 어떻게 들었을까요?
우선 소리바다 상품권 페이지에 접속했어요.
그러자 회원가입을 하라고 하더라구요.
예전에 분명 회원 가입을 했던거 같은데 그때는 실명인증을 안하던 시대라 그런가 다시 가입을 했습니다.
그리고 다시 상품권 페이지에 접속하였어요.
그랬더니 무료 곡 다운로드 150곡 이 되는 프리미엄 자동결제가 가입되었네요.
(기간은 한달이며 해지 하지 않으면 요금이 부과된다고 하더라고요.)
그리고 서연의 노래를 검색한 뒤 노래를 들었습니다.
가사가 제공되어 리뷰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어요.
소리바다 좋아졌더군요+_+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