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인적인 생각/리뷰

유기농 순면커버 본 생리대로 건강하게 살자!


 유기농이라면 너무너무 사랑하시는 어머니 밑에서 자란 탓에 유기농 & 에코를 너무 사랑하는 저라서 이번 레뷰에서 날라온 유기농본 면생리대는 저를 무척 기쁘게 하였답니다.
1박스로 날라온 요 아이는 중형 16P + 16P + 특대형 15P + 팬티라이너 18P + 18P 로 구성되어 있어요. 박스 뒷면을 보니 그동안 무지하고 무관심하며 별 생각없이 일반 생리대를 쓴 저에게 자극을 주는 멘트가 써있더라구요..

고객님들께서 사용하시던 기존 생리대 중 순/면/터/치, 순/면/감/촉 생리대의 커버가 화학성분 소재라는 것을... "폴리에스터, 폴리프로필렌, 비스코스 레이온 (재생섬유소재)"

화학섬유소재 생리대 커버를 여성의 가장 소중한 부위에 착용하시겠습니까?

정말 순간 섬뜩하면서 오싹거리기 까지 하더라구요;;
피부에 닿는 면.. 만큼은 정말 유기농순명이어야 한다는 그 멘트가 어찌 그리도 공감이 가던지...


 여튼 제품은 팬티라이너울트라 슬림 날개형 중형과 특대형 이렇게 3가지로 구성되어 있어요.
팬티라이너는 155mm 중형은 250mm 특대형은 280mm 로 크기나 길이는 보통 생리대와 별 차이가 없답니다. 주성분은 유기농 순면, 고분자 흡수 시트, 흡수지 , 부직포, 폴리에틸렌 필름 이에요.
소재는 100% 유기농 순면 커버이고 미국 FDA 등록/ 일본 후생성 인증/ 유럽 CE 인증을 받았다고 해요. 유기농 순면이기 때문에 화학 물질 알러지가 있으신 분들에겐 정말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상품인것 같아요.


더불어 어떤 분이 기획하신지는 모르겠지만 센스 만점이신게 보통 생리대를 사용하면서 불편하신 점을 개선 하려고 많이 애쓰신 흔적이 보여요.
스티커로 팩을 덮어놓으셔서 스티커를 OPEN 하고 생리대를 하나씩 꺼내 쓸 수 있는것도 참 매력적인 것 같아요. 섬세한 배려심이 느껴진다고나 할까..


그러면 이제 중형 생리대를 하나 살펴볼께요.
디자인은 그냥 무난한것 같아요.
순면 커버를 살펴보기 위해 오픈 했습니다.
괜히 순면 커버 생리대라고 해서 인지 향도 다르게 느껴지더라구요.
그리고 순면인지 제가 피부에 직접 대보기도 하고 냄새도 맡아보고 또! 타사제품이랑도 비교해봤답니다.


왼쪽이 유기농 본 면생리대이고요. 오른쪽이 타사 제품입니다.
면의 향기가 느껴지시나요?
타사제품은.. 면이 아닌 화학섬유소재인게 느껴지네요.


그러면 바로 흡수성 비교 들어가겠습니다.
이번엔 왼쪽이 타사제품이고요. 오른쪽이 유기농 본 면생리대입니다.
각각 콜라를 소량 부어보았습니다.
흡수성은 솔직히 둘 다 좋았습니다.


그래서 옆에 가위로 한번 겉면을 살짝 잘라내어 보았습니다.
왼쪽이 타사제품이고 오른쪽이 유기농 본 생리대입니다.
잡아 당겨 봤더니 왼쪽 타사제품은 변화가 거의 없는데 오른쪽 유기농 본 은 순면이라서 그런지 솜처럼 잘 찢어지더라구요. 순면을 다시 한 번 확인하는 순간이었습니다!


총평 :  안일하게 별 생각없이 살아왔던 제 자신자체를 돌아볼 수 있는 좋은 경험이었습니다. 저 자신을 소중하게 생각하고 화학 섬유 소재의 생리대 커버를 착용하는 것을 자제하고 순면 소재를 사용하도록 해야겠습니다. 또한 친구들에게도 나누어 주었는데 다들 유기농 순면이라며 좋아해서 보람있었습니다.